스포츠조선

'구해줘' 세 번째 OST '모래바람' 26일 공개… 정차식 참여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7-08-25 17:12



독특한 아우라와 카리스마의 싱어송라이터 '정차식'이 참여한 OCN 드라마 <구해줘>의 세 번째OST가 26일 공개된다.

드라마를 위한 차별된 정서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드라마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그려내고 있는 <구해줘> OST는 매력적인 음색으로 '임상미(서예지 분)'의 아픔을 들려주었던 '잉키(inkii)'의 "I Am", 인디 신의 떠오르는 대세 밴드 '더베인'이 참여한 "환각"에 이어 독보적인 캐릭터로 드라마의 정서를 담아 낼 싱어송라이터 '정차식'이 참여하며 결이 다른 OST의 면모를 보여준다.

레전드 록 밴드 '레이니썬'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정차식'은 "황망한 사내", "격동하는 현재사" 등의 앨범을 통해 한국대중음악상, 이매진어워드를 수상하며 독보적인 스타일을 인정받은 아티스트이다.

<구해줘 OST Part.3> "모래바람"은 '정차식'이 가창뿐 아니라 작사와 작곡으로 참여하여 자신만의 그로테스크함으로 채색한 곡으로 드라마 <구해줘>가 주제로 품고 있는 구원과 믿음에 대한 근원적인 물음을 담고 있다. 주술과 같은 읊조림으로 인상적인 시작을 알리는 이 곡은 간결하지만 강렬한 사운드와 '정차식'의 사이키델릭한 음색이 어우러지며 광기 어린 긴장감을 더해준다.

사이비 종교 집단 구선원에 갇힌 임상미를 구하기 위한 4인방의 본격적인 활약이 펼쳐지며 기대를 더하고 있는 드라마 <구해줘>는 토, 일요일 저녁 10시 20분 방송되며, '정차식'이 참여한 <구해줘 OST Part.3> "모래바람"은 26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