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이새 기자] 데뷔와 동시에 가요계를 휩쓴 '괴물 신인' 워너원, 'ㄱ to ㅎ'으로 살펴보자!
대세라는 말로도 설명이 부족하다. 데뷔와 동시에 슈퍼스타 꽃길 예약한 '국민이 뽑은 아이돌' 워너원! 데뷔 전부터 이미 각종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부터 섭렵하기 시작하더니 본격적인 데뷔 후 음원 차트까지 휩쓸었다. 이제 그들이 써내려갈 역사가 궁금해지게 만드는 워너원. 그래서 준비해봤다. 첫 음악방송 데뷔 무대를 앞두고 'ㄱ부터 ㅎ까지' 키워드로 살펴보는 워너원,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워너원의 ㄱ' = 교복
빅뱅, 인피니트, 엑소, 빅스 등 최고의 대세 아이돌만 거쳐간다는 교복 광고! 워너원은 데뷔 전부터 교복 브랜드 아이비클럽의 모델로 발탁되며 부정할 수 없는 완벽한 대세임을 입증했다. 특히 미성년자로 실제 교복을 입을 나이인 멤버들부터 스무살을 넘긴 성인 멤버들까지 한 명도 빠짐 없이 완벽한 교복핏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워너원의 ㄴ' = 나야 나
워너원을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곡, 바로 그들의 시작을 함께한 '나야 나'다. '프로듀스101 시즌1'의 '픽 미(PICK ME)'에 이어 시즌 2의 '나야 나'까지 가사를 유행어로 만들며 엄청난 화제를 일으켰다. 101명의 연습생이 처음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공개될 때 선보였던 무대이기도 하다. 101명 연습생 전체의 첫 센터였던 이대휘부터, 마지막 최종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까지 워너원 멤버들의 꿈을 담은 첫 노래이다.
'워너원의 ㄷ' = 데님
늘 미모 열일 하는 워너원 멤버들이지만 특히 데님룩과 만나면 더욱 미모가 폭발한다는 사실. 워너원의 몇 몇 멤버들은 프로그램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겟 어글리(Get Ugly)' 무대에서 이미 한 차례 데님 스타일을 보여줬다. 그리고 이번 데뷔 앨범 타이틀곡 '에너제틱(ENERGETIC)'의 뮤직비디오에서 워너원 멤버들 모두 각자의 개성에 따른 데님 스타일로 워너블의 심장을 저격했다.
'워너원의 ㄹ' = 리얼리티
방송을 벗어난 워너원의 리얼한 숙소 생활을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리얼리티 프로그램 역시 준비했다. 지난 주 첫 방송을 시작한 워너원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Mnet 'Wanna One GO(워너원 고)'는 방송 첫 회만에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하며 워너원의 저력을 보여줬다. 룸메이트 선정부터 워너블이 직접 매칭해준 미션까지 다양하게 채운 리얼리티는 보고 있으면 한 시간이 순간 삭제 되는 마법을 부리며 워너블을 밤잠 설치게 만들었다.
'워너원의 ㅁ' = 마리몬드
외모 뿐만 아니라 마음씨까지도 멋진 워너원. 워너원은 프로그램 당시부터 착한 브랜드 마리몬드의 아이템을 자주 착용해 긍정적인 소비 효과를 만들어냈다. 마리몬드는 수익의 일부를 위안부 할머니들의 단체에 기부하는 기업. 이외에도 또 다른 위안부 할머니들을 후원하는 브랜드인 희움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외된 이들을 지원하는 브랜드 비커넥트 등 착한 브랜드들의 아이템을 착용해 팬덤의 착한 소비를 불러일으켰다.
'워너원의 ㅂ' = 비보잉
워너원에는 비보잉에 강한 멤버들이 남다른 춤 실력으로 팬들을 사로잡는다. 부산에서 비보이로 활동했던 강다니엘부터 무대에만 올라가면 돌변해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박우진까지 완벽한 댄스로 무대와 예능 프로그램을 휩쓸고 있다. 특히 비보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강다니엘은 현대무용, 옹성우는 팝핀, 박우진은 락킹,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소화할 수 있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워너원의 ㅅ' = 센터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최종 순위 1위를 기록한 워너원의 데뷔곡 센터는 강다니엘이다. 강다니엘은 하얀 피부의 대형견 같은 외모와는 정반대되는 상남자 피지컬로 '남자판 베이글'의 정석을 보여주며 모든 여성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무대 아래서는 웃음이 많은 순수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무대 위에만 올라갔다 하면 섹시 포텐을 터뜨려 완벽한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그는 아이돌에 관심이 없던 여성들까지도 모두 빠져 들게 만드는 마성을 보여주고 있다.
'워너원의 ㅇ' = 이니스프리
워너원의 최대 수혜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워너원의 공식 모델 발탁 전부터 이미 '워너원 효과'를 체험했다. '프로듀스101 시즌2' 당시 멤버들이 이 브랜드의 팩을 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면서 매출이 몇 배로 증가한 것. 이에 힘입어 이니스프리는 워너원 멤버가 확정된 뒤 계약을 맺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워너원 멤버들의 개인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예상을 뛰어넘은 엄청난 효과를 불러일으켰고, 매장 오픈 전부터 사은품을 위해 매장 앞에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을 만들어냈다.
'워너원의 ㅈ' = 저장
워너원은 데뷔 전부터 방송을 통해 각종 유행어를 만들어내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중에서도 최고의 유행어는 단연 박지훈의 '내 마음속에 저장'. 워너원의 애교 폭격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박지훈은 이 한 마디로 연상부터 연하까지 모든 여성들의 마음에 저장됐다.
'워너원의 ㅊ' = 출근길
워너원은 실제 방송이 아닌 출근길만으로도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특히 워너원의 방송 출근길에는 매번 수많은 팬들이 모여들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KBS2 '해피투게더3' 녹화날 당시에는 프로그램 콘셉트 상 멤버들 모두 교복을 입고 출근을 해 보고도 믿기지 않는 만찢남 미모를 보여줬다. 그런데 여기에 갑작스레 내린 이슬비까지 더해지며 한 편의 순정만화와도 같은 레전드 출근길 사진을 만들어냈다.
'워너원의 ㅋ' = 케이스위스
모든 브랜드가 탐내고 있는 대세돌 워너원을 가장 먼저 잡은 의류 브랜드는 바로 케이스위스. 스포츠 브랜드인 케이스위스와 만난 워너원의 모습은 '체대생 판타지'를 불러일으키며 팬들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워너원의 ㅌ' = 타이틀곡
국민이 뽑은 아이돌 워너원 답게 워너원은 데뷔 타이틀곡까지 팬들의 선택에 맡겼다. 두개의 타이틀곡 후보 '활활'과 '에너제틱'을 두고 7월 1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타이틀곡 투표는 수많은 팬들이 참여하며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드디어 공개된 워너원의 데뷔곡은 바로 '에너제틱'. '에너제틱'은 딥하우스 장르에 투스텝이 가미된 감각적인 팝 곡으로 멤버들 각자의 개성있는 목소리가 더해져 특유의 청량미를 뿜어낸다.
'워너원의 ㅍ' = 프로듀스101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듯 워너원은 Mnet의 연습생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선발된 열한 명의 연습생들로 이루어진 팀이다. 특히 시즌 1과는 달리 격변하는 순위 속에서 마지막 회까지 감히 최종 멤버를 예상할 수 없게 만들어 긴박감이 더해졌고 매 회 엄청난 화제를 낳았다.
'워너원의 ㅎ' = 활활
워너원의 데뷔 타이틀곡 후보였던 '활활(BURN IT UP)'. '활활'은 최종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에너제틱'과는 또 다른 느낌의 워너원을 보여주는 곡이다. 쇼콘서트에서 선공개한 '활활'의 무대와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어두운 의상과 격렬한 퍼포먼스로 반전 매력을 보여주며 워너블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06sejong@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