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tvN 측이 신원호 PD의 신작에 대한 공식입장을 전했다.
20일 tvN 측 관계자는 스포츠조선에 "신원호PD가 올해 가을 방송을 목표로 감옥을 소재로 한 드라마를 준비중에 있다. 제목은 미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배우 오디션 진행을 시작했다"며 "이우정 작가가 크리에이팅으로 참여하여 전반적인 큰틀을 조율하며, '응답하라' 작가였던 정보훈 작가가 입봉하는 작품입니다"고 말했다.
KBS 예능 PD 출신인 그는 CJ E&M 이적 후 tvN 최고의 인기 드라마 시리즈 '응답하라 1997'(2012) '응답하라 1994'(2013) '응답하라 1988'(2015) 등은 연출했다. '응답하라' 시리즈는 방송 될 때마다 그해 tvN 드라마의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대표적인 tvN 드라마 브랜드. 출연하는 배우들은 '응답하라' 시리즈 출연 이후 톱스타로 우뚝서게 돼 신인들의 '스타 등용문'으로 불리기도 한다.
지난 해 종영한 '응답하라 1998'은 최고 시청률 18.80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을 기록했고 주연을 맡았던 박보검, 류준열, 고경표, 안재홍 등은 종영 이후 대세 스타로 떠올라 충무로와 안방극장을 오가며 종회무진 활약하고 있다.
smlee0326@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