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새 책] 사자성어를 통해 배우는 위기극복 지혜, '역사속 승자와 패자를 가른 결정적 한마디'(김봉국, 시그니처)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16-09-26 15:05


[새 책] 사자성어를 통해 배우는 위기극복 지혜, '역사속 승자와 패자를 가른 결정적 한마디'(김봉국, 시그니처)
베스트셀러 '승자의 안목'을 쓴 저자가 내놓은 신간이다. '승자의 안목'에서 리더십과 CEO에게 필요한 자질을 논했다면 이번에는 고사성어 70가지를 살아있는 이야기로 풀어냈다.

중요한 선택을 앞두고 흔들리고 외로운 리더들이 본질을 꿰뚫고 중심을 잃지 않도록 70가지 '결정적 한마디'를 추렸다. '사기' '논어' '도덕경' '한비자' '삼국지연의' 등 동양고전에 대한 깊은 이해에 덧붙여 언론인으로서 그리고 경영인으로서 본인의 경험을 더했다. 동양의 지혜와 경험, 그리고 철학이 압축된 사자성어(四字成語) 속에서 '난세 극복' 교훈을 배울 수 있다.

특히 독자들이 새롭게 읽으며 지혜를 얻을 뿐 아니라, 손으로도 써보며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각 꼭지의 마지막에 네 글자의 의미를 되새기며 직접 써보는 공간을 마련해 두었다. 한 글자 한 글자 마음에 새겨 넣는다는 생각으로 꾹꾹 눌러 쓰다 보면 강력한 한 마디의 힘을 새삼 깨닫게 된다.

경남 하동에서 태어나 대전고와 고려대를 졸업한 저자는 매일경제에서 경제전문기자로 활약했고 경제전문지 이데일리의 창업멤버이자 경영자로 13년간 일했다. 현재는 '행복한기업연구소' 대표이자 한국금융신문사 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