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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2015년 글로벌 퍼블리셔로 인정받으며 내년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이 가시화 되고 있다. 넷마블은 내년 글로벌 게임 비중을 25%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또 1월부터 9월까지 전세계 구글플레이 게임 앱 매출 순위에서도 '모두의마블(1~4월)', '세븐나이츠(1~3월)', '레이븐(3~9월)' 등이 10위 내 순위를 기록했다.
현재는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 매출 상위 10위권에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마블 퓨처파이트' 등 넷마블 모바일 게임들이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북미에서는 '마블 퓨처파이트'가 50위 안을 지키며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글로벌 매출 퍼블리셔 연속 TOP10 진입은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한 기록"이라며, "기존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와 신작 성과가 더해지면 향후 글로벌 순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모바일 길드전투 RPG '길드오브아너', 캐주얼 러닝 게임 '스트릿 보이',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 왈츠' 등을 전세계 출시했으며, 12월에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모두의 퍼즐펫'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 선보였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으로 글로벌 2억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아시아 지역을 휩쓴 '모두의마블'과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IP(지적재산권)를 결합한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도 내년 상반기 출시를 준비 중이다.
넷마블 이승원 글로벌&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넷마블은 유명 IP를 통한 우수한 게임의 확보는 물론 글로벌 리딩 캐주얼 게임사인 에스지앤(SGN)에 1천 5백억원(1억 3천만 달러)을 투자하는 등 탄탄한 글로벌 퍼블리싱 체계를 만들어 오고 있다"며, "이러한 발판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개척해 좋은 성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꾸준한 글로벌 공략에 힘입어 올해 글로벌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25%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에는 이 비중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12월 4일 현재 국내 구글플레이 마켓 최고매출 10위 내 순위에도 '레이븐(2위)', '모두의마블(3위)', '세븐나이츠(4위)', '이데아(5위)', '백발백중(8위)' 등 5개의 게임을 올려놓으며 국내 모바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최호경 게임인사이트 기자 press@game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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