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수요미식회' 스테이크+소스 황금 레시피 공개 "오일에 소금, 후추면 끝"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5-08-20 08:52 | 최종수정 2015-08-20 08:52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수요미식회' 최현석이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스테이크 레시피를 공개했다.

19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스테이크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최현석은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스테이크 레시피를 공개했다.

최현석은 "그릴 대신 프라이팬에 달군 후 퓨어 올리브 오일을 붓고 소금과 후추 간을 한 고기를 센불과 중간불 사이의 불로 팬에 구우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후 전현무가 "굽는 정도는 어떻게 알아보면 되냐"고 묻자, 그는 "쇠젓가락을 고기 가운데 찔러서 3~4초 정도 후 뺀 다음 손목이나 턱 끝에 대보면 된다. 젓가락을 턱에 댔을 때 차가우면 레어, 따뜻하면 미디움, 뜨겁다 싶으면 웰던"이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최현석은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스테이크 소스 레시피도 공개했다. 포도 주스를 넣고 그대로 약한불에 끓여 1/3이 될 때까지 졸여 살짝 걸쭉해진 상태가 되면 이를 스테이크에 뿌리면 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신사동 구스테이크, 종로 BLT스테이크, 이태원 비스테까가 소개됐다. <스포츠조선닷컴>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