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학교다녀오겠습니다 김정훈, 日 퀴즈프로그램 '2년 연속 우승' 재조명

오환희 기자

기사입력 2015-06-10 09:38 | 최종수정 2015-06-10 09:50


학교다녀오겠습니다 김정훈

학교다녀오겠습니다 김정훈, 日 퀴즈프로그램 '2년 연속 우승' 재조명

가수 김정훈이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해 수학 화학 스페인어 실력에 천재적인 암기력이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그의 과거 일본 퀴즈 프로그램 우승 경력이 관심을 모은다.

김정훈은 지난 2007년과 2008년 일본 후지 TV '다케시의 코마네치 대학 수학과'에 출연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김정훈은 "몇 개의 연속된 자연수의 합이 1000이라고 할 때 이 연속되는 자연수를 구하세요"라는 문제를 차분하게 풀이했다.

무대에 나온 김정훈은 자신이 풀이한 수식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며 198~202, 55~70, 28~52를 답이라고 밝혔다.

이후 여러 문제를 막힘없이 해결한 김정훈은 기타노 다케시 감독, 동경대 3학년 재학 여학생 2명, 아이큐 150의 동경대 공대 재학 미국인 유학생, 아프리카 베닌에서 온 일본 유학생 등 참가자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당시에도 한일 양국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9일 방송된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고양국제고등학교 편에서는 안내상, 김정훈, 박정현, 오정연, 손호준, 강남, 승희가 고1 생활을 시작하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이날 김정훈은 같은 반 친구들과 스페인어 수업을 처음으로 들었다. 이후 김정훈은 난생 처음 듣는 스페인어 수업에서 쪽지 시험을 봐야하는 상황에 직면했지만, 당황하지 않고 폭풍 암기력을 과시하며 시험을 치러냈다. 뿐만아니라 수업시간에도 선생님의 스페인어 기습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유창하게 대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분자 구조에 관한 수업이 이어진 화학시간에도 편안한 발표로 감탄사를 자아냈으며, 복잡한 화학식과 수학 문제를 교실 앞으로 나가 반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주며 원조 엄친아의 위엄을 드러냈다. <스포츠조선닷컴>

학교다녀오겠습니다 김정훈 학교다녀오겠습니다 김정훈 학교다녀오겠습니다 김정훈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