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알고보니 '생활의 달인' 선정 중화요리 4대문파 출신

기사입력 2015-03-20 23:24 | 최종수정 2015-03-20 23:59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알고보니 '생활의 달인' 선정 중화요리 4대문파 출신…"중국요리만 40년"

연남동 탕수육을 개발한 이연복 셰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은 '사랑꾼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심혜진, 김성은, 가수 별, 타이거JK, 요리사 레이먼 킴이 출연했다.

이날 '야간매점' 코너에서 MC 박미선은 레이먼 킴에게 먹어본 요리 중 제일 맛있었던 요리에 대해 물었다. 이에 레이먼킴은 연남동 탕수육과 만두를 소개했다.

레이먼 킴은 "연남동에 존경하는 분이 계신다. 이연복 셰프님이라고 중국 요리를 40년 정도 하셨다"라며 "그 분 탕수육은 한 시간이 지나도 바삭거림이 사라지지 않는다. 소스와 옷 사이의 공기층을 잘 잡으시는 것 같다. 속의 고기는 살아있고, 직접 고기를 다 다듬어서 쓰신다. 탕수육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라고 극찬했다.

이후 제작진은 특별히 연남동 탕수육을 사왔다. 레이먼킴의 극찬에 직접 맛을 본 유재석, 박명수, 심혜진, 김성은, 별, 타이거 JK 등도 감탄을 금치 못했다.

레이먼킴이 언급한 연남동 탕수육 집은 중국 요리 경력 40년의 이연복 셰프의 중식당 '목란'으로 서울 서대문구 송월길에 위치해 있다.


특히 레이먼킴이 존경하는 이연복 셰프는 지난 1월 SBS '생활의 달인'이 선정한 대한민국 중화요리계 '4대문파' 계보를 잇는 셰프에 선정되기도 했다. 4대 문파란 한국 중화요리를 이끈 4개의 전설적인 중식당인 아서원, 홍보석, 호화대반점, 신라호텔 중식당을 말하는데, 이연복 셰프는 이 중 호화대반점 출신이다.<스포츠조선닷컴>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