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라이엇게임즈, 학부모들 위한 LoL 전용 페이지 마련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5-02-05 16:57



라이엇게임즈가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전용 페이지를 마련했다.

'플레이어 중심(Player-focused)' 철학에 입각해 플레이어와 그들을 자녀로 둔 학부모 서로간의 게임 문화에 대한 이해의 격차를 줄이고, 충분한 공감을 바탕으로 보다 즐겁고 긍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페이지는 크게 '리그 오브 레전드 소개', '게임 법규 소개', '자녀 게임 이용 관리', '1:1문의'등으로 구성됐다. 게임 소개는 자녀들의 게임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게임 자체에 대한 자세한 소개에서부터 자녀들이 열광하는 e스포츠 문화, 청소년 역사 교육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라이엇게임즈의 사회공헌 활동까지 게임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의 게임 생활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자녀 게임 이용 관리는 학부모가 직접 자녀들의 게임 이용 현황을 확인해 올바른 가이드를 내릴 수 있게 하는 메뉴다. 특히 자녀 게임 이용 관리를 통해서는 부모 명의로 가입된 계정 확인, 게임 이용 시간 및 결제 내역 확인, 개인 정보 열람 신청 등 자녀의 게임 생활 현황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웹툰을 통해 게임 이용 관리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으며, 셧다운 제도와 게임 시간 선택제, 게임 이용에 대한 법정대리인 동의 및 절차가 소개돼 있어 게임 관련 법규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궁금한 점은 1:1 문의를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라이엇게임즈 권정현 e스포츠 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LoL이 청소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자녀들이 즐기는 게임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게임 생활을 유도할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개설했다"며, "이번 페이지가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문화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