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광조-우순실-남궁옥분 등 참여한 'K-POP CLASSIC' 앨범 31일 발매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12-26 08:55



이광조, 우순실, 마음과 마음, 남궁옥분 등 '7080' 레전드 보컬리스트가 참여한 'K-POP CLASSIC'의 시즌1 앨범이 오는 31일에 발매한다.

'K-POP CLASSIC'은 지난 여름부터 이광조를 시작으로 온라인에 8곡의 디지털 음원을 공개해 왔다. 추억을 이야기하고 들려주는 '7080' 아날로그 시대의 명곡을 재해석하여 트렌디한 후배 가수와의 콜라보를 통해 신구세대의 조화를 이룬 감성 프로젝트 앨범이다.

특히, 선후배 콜라보 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듀엣곡들이 이목을 끄는데 이광조는 홍대 여신 요조와 함께 '생활의 발견'을 작업했고, 우순실은 김동희와 'Life Continue'를, 남궁옥분은 오브로젝트와 함께 'Wish List'를 작업하여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에 발매하는 'K-POP CLASSIC' 시즌1은 앞으로 K-POP을 이끌어 갈 타임, 오치영(세자전거), 이지유, 상미, 이수경, 제이로니 등 다양한 장르의 신인 가창자들이 선배 가수들에게 선사하는 7곡이 추가되어 총 15곡을 수록, 신구 콜라보 프로젝트 앨범을 완성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7080 레전드 보컬리스트들과 신세대 보컬리스트들이 들려주는 신구 콜라보 프로젝트 앨범 'K-POP CLASSIC' 시즌1은 현재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교보문고 등의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K-POP CLASSIC'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와 ㈜컨텐츠큐브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대중음악제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