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동석, 마크 콜먼 개인 트레이너 이력 "무조건 숨기고 싶었다" 왜?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11-28 16:10


마동석 마크 콜먼 개인 트레이너

배우 마동석이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의 개인트레이너 이력과 미국 명문대학교 출신인 사실이 공개된 가운데, 과거 운동 활동을 숨기고 싶어했던 사연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지난 2012년 마동석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과거 자신의 운동 활동 경력을 숨기고 싶었다고 말했다.

당시 마동석은 "솔직히 말하면 무조건 숨기고 싶었어요. 운동으로 쌓아 온 커리어가 있었기 때문에 단숨에 연기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올 때 '난 이제 운동으로 다시 돌아가지 못한다'라는 다짐을 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나름 야심차게 배우 활동을 시작했는데 운동 때문에 들어오는 인터뷰가 많았어요. 그 쪽으로 자꾸 이슈가 되다보면 이도저도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주위에서 뭐라고 하든 오로지 연기 하나만 보기 시작했습니다"라며 연기에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앞서 27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남심여심을 흔들어놓은 대한민국 핫가이'를 주제로 열띤 설전을 벌였다.

이날 허지웅은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을 언급하며 "마동석의 여러 이력을 보면 놀랍다. 마크 콜먼의 개인 트레이너였다고 한다. 또 콜럼버스 주립대학 체육학과를 나와 영어도 잘한다고 하더라"고 마동석의 이색 이력을 밝혔다.

이어 "이는 마동석 씨가 미국 콜럼버스 주립대학교 체육학과를 다녔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허지웅은 "하지만 자료를 보면서 제일 놀랐던 건 마동석 씨의 성 씨가 '마'가 아니라 '이'"라며 "뭔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하지만 마동석의 영화 속 액션 씬이 실제란 것에 출연진들은 감탄을 내뱉었고, 이윤석은 "츤데레라고 하죠. 투덜대지만 속정이 있는. 딱 그래요. 무식한 귀여움이 귀여운 얘기를 하니까 반전매력에 살살 녹는 매력이 마동석에게 있다"고 인정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 "마동석 마크 콜먼 개인 트레이너 깜짝 놀랐다 이런 이력 있을 줄", "마동석 마크 콜먼 개인 트레이너에 명문대학 출신 엘리트였네", "마동석 마크 콜먼 개인 트레이너 외모가 예사롭지 않다 했더니", "마동석 마크 콜먼 개인 트레이너 이력 숨기려는 이유 배우에 대한 애정이네", "마동석 마크 콜먼 개인 트레이너 이력 숨기고 연기로 승부했구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