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김동률, 팬들 사진 모아 '청춘' 뮤직비디오 제작. "사진 보내주세요!"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10-15 13:42



뮤지션 김동률이 팬들의 사진으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한다.

지난 14일 오후 7시 김동률은 자신의 SNS를 통해 "'동행' 앨범의 두 번째 트랙곡인 '청춘'의 뮤직비디오를 여러분의 '청춘'으로 만들고 싶습니다"고 공지해 팬들의 화제를 모았다. 이어 "여러분의 '청춘'이 담긴 사진을, 김동률 홈페이지(www.kimdongryul.com)게시판에 업로드해주세요"라고 밝혔다.

김동률은 "필름 카메라부터 디지털카메라, 휴대폰카메라까지. 카메라가 쉬워지면서, 우리에겐 참, 많은 사진이 생겼습니다. 여러분의 컴퓨터에도, 아직 정리하지 못한 사진들 또한 참 많겠죠? 어느 날 문득 발견하고, 내가 이런 사진도 찍었던가? 하는 사진들도요. 하지만 지금 보고 있지 않아도, 언제나 내 마음에 남아있는 단 한 장의 사진도 분명 있을 겁니다. 그 중에서, 여러분의 '청춘'이 담긴 사진을 보내주세요"라고 설명했다. 이번 '청춘' 뮤직비디오 사진 공모는 22일 마감되며 응모 사진을 모아 뮤직비디오로 제작될 예정이다.

'청춘'은 시를 읽는 듯한 문학적인 노랫말로 깊이는 더했지만, 노랫말들은 난해하지 않고 간결하게 선명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제주도에서 이상순과 녹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곡이다.

한편, 클래식과 가요를 넘나드는 음악으로 한국 대중음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쌓아온 김동률은 지난 1일 6집 정규 앨범 '동행'을 발표하고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