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서인국과 남성그룹 빅스가 '2014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이하 KBEE 2014)의 공식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우승자로 출발해 가수와 배우로 활약 중인 서인국은 '응답하라 1997', '주군의 태양'등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으며 차세대 대표 급부상하고 있으며, 최근 tvN 월화드라마 '고교처세왕'에서 주연을 맡아 연기력까지 인정받고 있어, 중남미에서 드라마 한류를 일으킬 기대주로서 이번 KBEE 홍보대사로 뽑혔다.
또 서인국과 KBEE 홍보대사로 선정된 빅스는 '뱀파이어'등의 대표곡에서 보여줬듯이 기존 아이돌 그룹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컨셉으로 '판타지돌'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데뷔 때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저주인형', '기적' 등의 노래로 국내 공중파 음악프로그램 1위를 여러 차례 석권했으며, 일본 오리콘 앨범차트 7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KOTRA 김병권 전략마케팅 본부장은 "서인국은 음악과 연기 등 여러 영역에서 크게 인정받는 만능엔터테이너이며, 빅스(VIXX)는 화려한 군무와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차세대 K-POP을 이끌어 갈 대표적인 실력파 그룹이라는 판단을 내려 이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서인국 빅스 KBEE 홍보대사 선정 중남미 지역 인기 휩쓸겠다", "서인국 빅스 KBEE 홍보대사 위촉 만능 엔터테이너들이지", "서인국 빅스 KBEE 홍보대사 위촉 축하해요", "서인국 빅스 KBEE 홍보대사 중남미에서도 멋진 활약 기대된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