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god 8집 음원차트 줄세우기…'피처링 참여' 매거리도 관심집중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7-08 10:01


god 8집 '우리가 사는 이야기', 매건리 피처링 참여

돌아온 '국민그룹' god가 정규 8집 음원을 공개하자마자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쓰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8일 자정 공개된 지오디의 8집 타이틀곡 'Saturday Night'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엠넷, 지니, 몽키3, 다음 뮤직, 올레 뮤직, 소리바다, 싸이 뮤직 등 거의 모든 음원 사이트 정상을 휩쓸었다. 앨범 발표 전 공개했던 '미운오리새끼'와 '하늘색 약속'로 모두 1위를 기록했던 god는 이번에도 놀라운 저력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Saturday Night'은 가요계 최고 히트메이커인 이단옆차기의 작품으로 'Chapter 2'의 수록곡 'Friday Night'의 2014년 Upgrade 느낌을 주는 곡으로 세련된 그루브가 돋보인다. '국민그룹'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듣기 편안한 음악, 세대를 뛰어넘는 감성을 자극하며 현재의 트렌디한 일렉트릭 기타의 독특한 테마라인으로 펑키한 기분을 느끼게 하고 있다.

특히 god 8집 수록곡 '우리가 사는 이야기'에 피러칭으로 참여한 메건리 역시 관심이 집중됐다. 김태우와 호흡을 맞춘 메건리는 특유의 맑은 목소리와 god의 보이스와 조화를 잘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건리는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출신으로, 현재는 김태우의 소속사인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지난 5월 데뷔한 신예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god와 매건리의 조합 잘 어울린다", "돌아온 god 8집 너무 반가워", "god와 매건리의 피처링 god 색깔 가득한 8집 만족스럽다", "돌아왔다! god 8집 최고! 계속 전곡반복으로 듣고 있어요", "god와 매건리가 함께한 '우리가 사는 이야기' 감성자극시키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