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호텔킹 PD교체, MBC 드라마국 PD들 “작가 협박 때문” 복귀 요구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5-17 09:23


호텔킹 PD교체

'호텔킹 PD교체'

MBC 드라마 '호텔킹' PD교체와 관련해 MBC 드라마국 PD들이 김대진 PD의 복귀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MBC 드라마평PD협회는 16일 오전 여의도와 일산 사옥, 사내 인터넷 게시판에 "'호텔킹' PD 교체가 부당하며, 기존 연출이었던 김대진 PD가 복귀해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게재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지난 8일 오전 '호텔킹' 연출이 강제하차 당했다"며 "처음에 알려진 'PD의 일신상 이유'따위는 없었다"고 시작했다.

이어 "이는 연출자의 결격사유가 있어서도, 심지어 시청률 저조의 책임을 물어서도 아니다"며 "단지 작가가 연출을 교체하지 않으면 더 이상 대본을 쓸 수 없으니 결방과 연출 교체 중 택일하라고 협박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사태는 드라마국의 침몰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는 우리 PD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며 "사태를 바로잡는 첫 걸음으로 우리 MBC 드라마국 평PD들은 '호텔킹' 연출가 김대진 PD의 즉각 복귀를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MBC 관계자는 "따로 입장을 밝히지 않을 것"이라며 "현재 '호텔킹'은 애쉬번PD와 김진민CP가 촬영을 하고 있다. 정상방송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12일 MBC 측은 '호텔킹' PD였던 김대진PD 대신에 최병길(애쉬번) PD를 투입했다.


당시 일신상의 이유라고 교체 이유를 밝혔지만 조은정 작가가 김대진 PD의 교체를 요구했다는 설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었다. 이후 평PD협회는 긴급회의와 국장 면담을 통해 이번 교체 건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었다.

호텔킹 PD교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호텔킹 PD교체, 복귀 안 시키나", "호텔킹 PD교체, 억울하겠다", "호텔킹 PD교체, 충격적이네", "호텔킹 PD교체, 사실이면 복귀해야 할 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