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아이유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의 트랙리스트 전체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서 조덕배의 '나의 옛날 이야기', 고 김광석의 '꽃',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이문세의 '사랑이 지나가면', 산울림의 '너의 의미', 고 김현식의 '여름밤의 꿈',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등 총 7곡의 시대의 명곡들을 새롭게 재해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아이유가 발라드, 댄스, 록,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자기만의 색깔로 어떻게 리메이크해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 산울림의 '너의 의미'와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를 통해서는 원곡 가수들인 김창완, 클론과 어떤 선, 후배의 호흡을 자아낼 지도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유는 이번 리메이크 앨범에서 시간이 흘러도 바래지 않는 추억의 흔적과도 같은 다양한 음악들로, 디지털 시대의 젊은 층에게는 아날로그적 감성의 신선함을, 아날로그 시대의 추억을 간직한 중장년층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전하며 전 세대와 음악적 소통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아이유는 16일 0시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를 공개한다. 오는 22일부터 6월 1일에는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단독콘서트 '아이유 소극장 콘서트- 딱 한발짝..그만큼만 더'로 팬들과 만난다.
많은 네티즌들은 "아이유 리메이크 앨범이라니 정말 최고다", "아이유 트랙리스트 보니까 무조건 대박", "믿고 듣는 아이유", "아이유 노래라면 무조건 들어야지", "아이유 따를 자가 없는 듯", "아이유 목소리로 저 노래들을 듣다니 감격스럽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