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비아트는 퍼즐과 RPG, 액션까지 결합한 4세대 하이브리드 퍼즐게임 '쉐이크팝콘 for Kakao'를 이달 중으로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한다.
이밖에 캐릭터와 속성이 다른 5종의 펫을 각각 90레벨까지 육성하는 RPG 요소까지 도입해 기존 퍼즐게임과 차별화했다. 원숭이, 강아지, 병아리, 고양이, 팬더 등 5종의 펫을 게임을 통해 육성, 일반 등급에서 희귀 등급, 전설 등급으로 업그레이할 때마다 능력치와 효과, 점수가 가산되는 방식을 채택해 게임의 집중도와 연속성을 강화했다는 것.
특히 눈길을 모으는 점은 인맥이 곧 점수가 되는 '쉐이크팝콘 for Kakao'만의 독특한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초대한 친구 수에 비례해 점수가 가산되는 일종의 점수 할증시스템을 도입한 것. 최소 1명이라도 친구를 추가할 경우 게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이처럼 육성과 액션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 예쁜 디자인과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린세대와 여성층은 물론 화려한 액션과 이펙트를 좋아하는 남성 유저들까지 전세대를 아우르는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곧 서비스될 예정인 '쉐이크팝콘 for Kakao'는 정식 런칭을 앞두고 공식카페(cafe.naver.com/shakepop)에서 지난 11월 25일부터 런칭 시점까지 다양한 사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 런칭 전까지 회원으로 사전 등록할 경우 포켓포토와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사전등록 이벤트', 카페 등에서 소개된 게임 설명과 영상을 본 후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하고 SNS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면 다양한 경품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기대평 남기기 이벤트' 등이 실시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