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넥슨의 '카트라이더', 올 겨울 신규 테마 '블랙' 선보여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2-12-24 10:31 | 최종수정 2012-12-24 10:31



넥슨은 '카트라이더'에 올 겨울 신규 테마 '블랙(KARTRIDER BLACK)'을 오픈하고, 티저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일정을 24일 공개했다.

'내부의 어둠이 깨어나기 시작한다!'라는 슬로건의 이번 블랙 테마는 세계정복을 꿈꾸는 악의 무리 '블랙 컴퍼니'와 이를 저지하는 '다오 일당'과의 대결을 그린 것으로, '전설의 별자리 석판'을 놓고 펼쳐지는 모험, 갈등 등이 게임 콘텐츠로 전개된다.

티저 페이지에는 앞으로 약 한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될 블랙의 업데이트 내용을 암시하는 문구들이 날짜와 함께 표기돼 있으며, 지난 20일에는 첫 번째 업데이트로 '블랙 시나리오 에피소드1'이 추가됐다.

세계 곳곳에 흩어진 별자리 석판을 찾아 나선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유저가 다오 일당이 돼, 고대유적지를 모티브로 제작된 트랙들을 탐험해나가며 미션을 수행, 별자리 석판 아이템을 모아야 한다. 미션은 출현하는 다양한 장애물과 함정을 피하는 액션성이 강조된 미니게임 형태로 구성돼,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로 다가갈 전망이다.

이밖에도 넥슨은 블랙 테마 오픈을 기념해 내년 2월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랙 컴퍼니의 '투탑' NPC와 게임 내 주사위를 활용해 보드게임 방식의 대결을 벌이고, 보상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세계일주'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목요일 특정시간마다 접속해 있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60만 넥슨 캐시를 증정하는 'GM로드가 쏜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