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기아타이거즈 구장서 31일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행사

기사입력 2024-07-30 13:00

[환경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환경부는 기아타이거즈 프로야구단과 함께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구장에서 오는 31일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오늘도 자원순환 실천' 행사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투명페트병이 많이 배출되는 야구장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쉽고 간단하게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널리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명페트병을 일반 플라스틱이나 유색 페트병과 구분해 모으면 의류용 섬유, 화장품 용기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소재로 재활용할 수 있다.

이날 야구스타 양준혁이 '투명페트병 야구게임'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야구공 대신 투명페트병을 야구방망이로 쳐서 점수는 내는 게임으로, 목표 점수에 도달한 참가자에게 투명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열쇠고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오늘 첫 득점의 주인공은?'이라는 주제로 현장 투표 이벤트도 연다. 1번부터 9번까지 타자 번호가 적힌 투표함 9개를 설치하고 관람객이 투표함에 투명페트병을 넣어 투표한다.

야구장 전광판에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야구장 외부에도 알림조명을 설치한다.

환경부는 관계기관 등과 협의를 통해 다른 프로야구 구장은 물론 야영장, 지역축제 등 다양한 장소에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eun@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