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광현 5선발-류현진 1선발" MLB.com 개막전 예상

선수민 기자

기사입력 2020-02-25 11:34


김광현. 사진출처=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5선발 경쟁에서 승리할까.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5일(한국시각) 2020시즌 개막전 라인업와 선발 로테이션, 마무리 투수를 예측했다. 예상대로 류현진은 토론토 블루제이스 1선발로 이름을 올렸다. 김광현은 5선발 경쟁에서 승리할 것으로 내다봤다.

토론토는 류현진을 4년 8000만달러에 영입하면서 에이스 역할을 기대했다. 영입 당시부터 사실상 1선발을 확정지었다. 'MLB.com'은 류현진에 이어 태너 로아크-체이스 앤더슨-맷 슈마커-야마구치 šœ을 선발 로테이션에 포함했다. 마무리 투수로 켄 자일스가 이름을 올렸다. 주전 포수로 대니 잰슨을 낙점했다.

세인트루이스의 예상 5선발은 잭 플래허티-다코타 허드슨-애덤 웨인라인트-카를로스 마르티네스-김광현이다. 마이크 마이콜라스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선발 경쟁에서 김광현이 승리할 것이라는 예상. 마르티네스와 나란히 선발 등판할 가능성이 높다.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은 3번-1루수로 출전할 것으로 예상했고,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일본인 타자 쓰쓰고 요시토모는 5번-지명타자로 선정됐다.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는 변함 없이 1번-지명타자로 예상했다. LA 다저스에서 미네소타 트윈스로 팀을 옮긴 마에다 겐타는 3선발로 나설 것이라는 예측이다.
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