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민호 물병투척 영상 일파만파, 강민호 공식 사과 "내가 경솔했다. 너무 죄송"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9-01 10:01



강민호 물병투척 영상 일파만파, 강민호 "내가 경솔했다. 너무 죄송"

강민호 물병투척 영상 일파만파, 강민호 "내가 경솔했다. 너무 죄송"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소속 국가대표 포수 강민호가 물병 투척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강민호는 지난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의 원정경기에서 2대3으로 패한 직후 벤치에서 빠져나오면서 LG 관중석을 향해 물병을 던졌다.

해당 모습은 이날 밤 늦게 한 팬이 촬영해 온라인에 올리면서 논란이 일었다.

결국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자, 강민호는 31일 매체 인터뷰를 통해 "9회 초 롯데 마지막 타자 정훈 타석에서 주심의 스트라이크 판정에 마음이 많이 상했다"며 "그 생각만을 너무 많이 하다 나오면서 순간적으로 그런 행동을 하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강민호는 "내가 경솔했다. 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참지 못했다. 내 행동으로 기분이 상했을 수 있는 모든 분들에게 사과드린다. 많이 반성하고 있다. 앞으로 그런 행동을 하지 않겠다"고 사과했다.

특히 강민호는 자신이 LG팬을 향해 물병을 투척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선 "절대 팬을 향해 투척하지 않았다"며 반박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강민호의 물병투척 행동이 스포츠 정신에 위배된다고 보고 곧 상벌위원회를 열어 제재를 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한편 강민호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에 선발된 상태다.

많은 네티즌들은 강민호 물병 투척 동영상에 "강민호 물병 투척 동영상에 결국 사과했군요", "강민호 물병 투척 동영상을 누가 올렸을까요?", "강민호 물병 투척 동영상, 좀 깜짝 놀랐네요", "강민호 물병 투척 동영상에 결국 사과를 했군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