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그것이알고싶다' 또 레전드 방송…85개의 뼛조각, 울진백골 사건의 진실은?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5-05-09 16:41


그것이알고싶다 울진백골사건

'그것이알고싶다' 또 레전드 방송…85개의 뼛조각, 울진백골 사건의 진실은?

그것이알고싶다 울진백골사건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이번에는 울진백골 사건의 비밀을 조명한다.

지난 1월 초 경북 울진군 평해읍에서는 다리뼈 한 조각이 발견됐다. 해당 지점에서 70m 떨어진 곳에서는 또 다른 다리뼈와 팔뼈, 골반 뼈를 추가로 발견됐다. 다음날에는 약 500m 떨어진 곳에서 같은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두개골과 늑골까지 찾았다. 전체 뼛조각은 85점.

하지만 발견된 두개골에는 턱뼈가 없었고, 절단된 흔적마저 있었다. 이토록 잔혹한 범행이 저질러진 이유는 뭘까.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이 뼈를 분석해 피해자의 연령, 신장, 혈액형과 성별이 여성임을 밝혀냈다. 하지만 신원파악에 가장 결정적 단서로 제공될 손뼈도 발견되지 않았다. 또 뼛조각만으로 신원 파악에는 한계가 있었다. 현재까지 등록된 실종자 DNA에는 일치하는 항목이 없다.

그런데 백골 발견 현장에서 코 성형 보형물이 발견돼 수사가 전환기를 맞았다. 성형외과 의사들은 자신이 수술한 보형물을 알아볼 수 있다는 사실에 수사가 활기를 띄기 시작한 것.

한편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취재 도중 사라진 한 여인에 대한 소문을 함께 추적한다.


과연 백골로 드러난 사건의 실체는 무엇일까? '그것이 알고싶다- 침묵의 증언자, 뼛속에 박힌 비밀' 편에서 그 비밀이 공개된다. '그것이 알고싶다- 침묵의 증언자, 뼛속에 박힌 비밀'편은 9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