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로 실내생활이 늘며 체중이 불어난 성인들이 많아졌다. 대한비만학회의 '코로나19와 국민 체중 및 비만 인식도' 조사에 따르면 전국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중 46%가 코로나19 이후 체중이 3kg 증가했으며 성별로는 여성 51%, 남성 42%가 체중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가운데 L-카르니틴은 뇌, 심장, 근육 및 다른 조직에서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고, 체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아미노산 유도체로 체지방 감소, 운동수행 능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줄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및 운동으로 인한 피로도 개선을 위한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L-카르니틴의 안정성과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주석산이라는 유기산을 더한 형태의 화합물로 지방 분해 효과가 더욱 강화된다.
종합건강식품기업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뷰빗'을 론칭했다. 이와 함께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를 함유한 마시는 다이어트 제품 '뷰빗 팻바이 부스터'도 판매 중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성분을 추가 배합해 원활환 배변 활동은 물론 식후 혈당 억제 및 혈중 중성지질 개선을 위한 개능성을 더했다"면서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