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로에 과학의 글로벌 리더, 유니베라(구 남양알로에)의 힐탑가든 퍼스널 케어 라인과 남양알로에 맥스피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award 2017)를 수상했다.
이중 힐탑가든 퍼스널 케어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등 8종으로 이뤄진 프리미엄 자연주의 브랜드다.
'자연의 가치를 정직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자연에 대한 Trust, Benefit, Safety, Respect가 담긴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다.
또한 남양알로에 맥스피는 면역 건강기능식품의 대표 제품으로 면역기능이 증진되고 활성화되는 기능적인 이미지를 패턴으로 상징화 한 것이 첫 번째 특징이다.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은 제품 특성상 정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의 순으로 디자인하여 제품의 효능, 영양정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디자인된 것이 두번째 특징이다.
유니베라 김우재 디자인 팀장은 "이번 레드닷 수상은 '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 전하려는 기업의 철학과 제품의 특장점을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게 만든 노력에 대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제품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고려하여 제품의 기능과 사용성을 배려한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