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관광재단, '2023 VisitSeoul TV 서울여행 Shorts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3-05-09 09:59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관광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비짓서울 TV)'에서 '2023 VisitSeoul TV 서울여행 Shorts 공모전'을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튜브 쇼츠(Shorts) 공모전은 본격적인 국제관광 재개를 맞아 기존의 국내 거주 내외국인을 비롯해 해외 거주 외국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공모전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작년부터 국제관광이 급격히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해외 거주 외국인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전 참가 대상의 폭을 넓혔다.

또한, 작년의 쇼츠(Shorts) 부문 도입에 이어 본격적으로 60초 이내의 숏(Short) 콘텐츠 특화 영상 공모전으로 진행돼 10·20세대를 중심으로 사용 비율이 급성장하고 있는 숏폼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쇼츠(Shorts)는 가로형 롱폼 콘텐츠보다 제작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고 10·20세대에게 익숙한 영상 포맷으로 입문자들도 쉽게 제작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Seoul Life Style'로, 서울에서 먹고 놀고 즐기는 나만의 스타일을 자유롭게 담을 수 있다.

이는 내가 즐기는 나만의 방식이 중요하고 이를 자유롭게 소개하는 것에 익숙한 10·20세대의 가치관을 반영했다.


현지인이 서울을 즐기는 방법, 외국인이 서울을 탐방하는 방법 등 제한 없이 쇼츠(Shorts)에 나만의 스타일을 뽐내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1, 2차 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총 9개 작품을 선발한다.

상금 300만 원 규모의 대상 1편을 포함해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으로 총상금은 1,000만 원이다.

모집 기간은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약 한 달간이며, 지원 방법은 지원하고자 하는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개인 유튜브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VisitSeoulTV, #2023VisitSeoulTVShortsContest)와 함께 전체 공개로 업로드한 후, 비짓서울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메뉴에서 구글 폼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작년 '2022 비짓서울 59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수상작은 VisitSeoul TV 유튜브 채널에 게재돼 현재 기준 총 40만 뷰 이상을 달성하는 등 서울관광의 글로벌 홍보에 기여했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서울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한 시각으로 담아낸 영상을 활용해, 서울 로컬 문화 체험에 흥미가 있는 해외 관광객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며 "올해는 서울관광 영상 공모전을 해외 거주 외국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공모전으로 확대 개최하는 만큼, 서울에 한 번 이상 방문해 본 글로벌 시민들의 다채롭고 참신한 영상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