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국체회, 문체부와 6월1일 통합 체육회 추진 설명회 개최

노주환 기자

기사입력 2015-05-26 18:28


강영중 국민생활체육회장. 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국민생활체육회(회장 강영중)가 6월 1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합동으로 체육단체 통합에 관한 설명회를 갖는다. 오후 3시30분부터는 2015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사)국민생활체육회를 법정법인 국민생활체육회로 전환하는 의결을 한다.

체육단체 통합에 관한 설명회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체육단체 통합의 절차와 과제'를 주제로 통합의 배경과 경과 및 향후계획 생활체육 회원단체의 지위 승계에 관한 법제도 보완 방향을 설명한다. 또 별도 강사를 섭외하여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얻는 시너지 스포츠와 미디어, 일자리 창출 등 스포츠산업적 효과 등에 관한 발표도 할 예정이다.

이후 발제자와 함께 국민생활체육회 대의원 및 회원단체 직원들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미니 포럼 형태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체육단체 통합에 대한 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함이다.

한편 국민생활체육회는 이날 3시30분부터 임시대의원총회를 열고 체육단체 통합의 건을 보고할 예정이다. 법정법인 국민생활체육회 설립에 따른 권리 의무 승계의 건, 법정법인 국민생활체육회 정관 변경안 승인의 건 등을 상정할 예정이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