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형준, CES 2025서 부산 기업 투자 유치 지원

기사입력 2025-01-09 08:07

(부산=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CES 2025'에서 부산시 명의로 첫 단독관이 운영에 들어갔다. 박형준 시장이 부산시 단독관에서 스마트 기술과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관계자들을 만나고 있다. 2025.1.8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박형준 시장이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CES 2025'에서 부산관 참가기업과 글로벌 투자사 간 협력사업 발굴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데이 행사에 참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는 23개 참가기업과 현지 투자자, 구매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 시장은 이날 인재 양성을 위한 지산학 협력을 강조하면서 "서로의 역량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관계를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앞서 박 시장은 라스베이거스 퐁텐블로 호텔에서 열린 '매일경제 CES 2025 포럼'에 참석했다.

박 시장은 "부산도 인공지능(AI) 혁신 시대 흐름에 발맞춰 고부가가치 산업 구조로 전환과 차세대 먹거리인 디지털 신산업 구조를 속도감 있게 재편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ccho@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