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프랜차이즈산업협회, 57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10-30 12:08


2025년 창업시장의 트렌드를 미리 짚어볼 수 잇는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열린다. 프랜차이즈 창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2024 하반기 제57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300여개 브랜드, 500여개 부스의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박람회의 특징은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가하는 '창업전'과 창업 필수 파트너사의 '산업전'을 모아 창업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원스톱 창업쇼핑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이다. 박람회 사무국은 온라인 디렉토리 'IFS 에브리데이'에서 정보공개서 공정위 등록 여부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창업전에는 유명 브랜드부터 아몽즈커피, 꾸브라꼬숯불치킨, 원조부안집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아몽즈커피는 박람회에서 'Top Brand Zone' 위치한 단독 부스(D12)를 운영한다. 예비 창업자와 업종 전환 예정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창업성공 전략과 운영 관리 시스템 등을 심도 있게 소개하고, 1대 1 맞춤 창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에서 리브랜딩을 진행한 꾸브라꼬숯불치킨은 '취향존중 치킨'이라는 슬로건과 '모두의 식사시간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치킨 취향을 가진 고객 공략을 노하우 등을 전수할 방침이다.

최근 해외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신근식푸드 고깃집 창업 프랜차이즈 원조부안집은 특별한 고기 메뉴와 가성비 있는 가격 비법 전수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원조부안집은 국내 대표 고기집 브랜드로 4년전 1개의 고기집으로 시작을 해서 현재 가맹점만 약 140여개로 2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국내 대표 고기집 프랜차이즈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따.

산업전에는 창업 필수 파트너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가맹본부를 포함해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잡는 브랜드가 프란차이즈 ERP 리드플래닛이다. 비대면으로 가맹점 신규 전자계약을 진행할 수 있고, 관리에 최적화된 기능을 앱으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ERP 통합 설루션을 제공 중이다.

리드플래닛 관계자는 "가맹계약과 가맹점 관리, 가맹점의 매출 분석 및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면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라며 "가맹점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도 관련 상담을 받아보고, 제공하는 체크리스트도 수령해 보는 게 좋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