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타임스퀘어·요리학교…美 뉴욕 사로잡은 'K-푸드'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4-10-29 09:53


타임스퀘어·요리학교…美 뉴욕 사로잡은 'K-푸드'
 ◇뉴욕 타임스퀘어에 송출되고 있는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 광고 영상. 사진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K-푸드' 선봉에 선 국내 식품업체들이 '미국의 심장' 뉴욕을 사로잡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23일부터 약 4주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랜드마크로 꼽히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 광고를 게재한다. 지난 11일 시작된 글로벌 통합 캠페인 '스플래시 불닭'의 일환으로, 브로드웨이 티켓 부스와 더피(Duffy) 광장 옆 전광판에서 1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이 매일 864회씩, 4주 동안 총 2만 4000회 이상 노출될 예정이다.

'스플래시 불닭' 광고 영상은 'WANT SOMETHING HOT?'이라는 강렬한 메시지와 시네마틱한 연출로 불닭소스의 매력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햄버거, 피자, 샌드위치 등 각종 음식에 불닭 소스를 뿌리는 호치의 모습을 담은 3D 옥외광고 영상을 통해 불닭의 역동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표현했다.


타임스퀘어·요리학교…美 뉴욕 사로잡은 'K-푸드'
 ◇'종가 김치 블라스트' 김장버무림 행사 현장.  사진제공=대상
대상㈜ '종가(JONGGA)'가 주최한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행사도 미국 뉴욕 등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글로벌 인지도와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매년 프랑스, 영국, 미국 등 3개국에서 열리는 행사다.

미국에서 올해로 5회차를 맞은 김치 요리 대회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는 지난 24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소재의 요리학교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에서 열렸다. 미국 전역에서 총 381명이 참가했고, 결선 진출자 8명의 경합이 펼쳐졌다. 최종 우승은 푸드 스타일리스트 마이아 보믹(Maia Bhaumik)이 종가 맛김치를 활용해 만든 '옥수수 빵과 함께 먹는 김칠리(KimChili with Kimchi Cornbread)'가 차지했다.

이경애 대상㈜ 김치Global사업본부장은 "미국 전역에서 김치와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위상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음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