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이재명 "정치 실종에 전쟁만 남아…타협 안되고 상대 없애려"

기사입력 2024-10-02 16:58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김종생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와 대화하고 있다. 2024.10.2 [공동취재] pdj6635@yna.co.kr
기독교계 예방…"의료대란 문제에 정부가 요지부동"

(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일 "정치가 실종되고 전쟁만 남았다"며 "정치의 가장 중요한 가치가 타협인데 요즘 그게 잘 안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김종생 총무를 예방해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김 총무가 "요금 한국 정치가 실종됐다"고 지적하자 "전쟁의 본질은 상대를 절멸시키는 것이고 정치는 상대를 인정하는 것이다. 그게 (전쟁과 정치의) 가장 큰 차이인데 지금은 상대를 없애려 하고 부정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결국 문제를 해결하는 건 국민들이다. 이것은 비정상이기 때문에 정상으로 결국 회귀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에 앞서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회장을 예방한 자리에서는 "의료대란 위기 해결에 종교계가 적극 나서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그는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내년 의대 정원 문제도 대화 주제로 삼을 수 없겠느냐는 입장이고, 저도 당연히 그래야 의료계가 대화 테이블에 나올 명분이 생긴다는 입장이다. 의료계도 같은 입장인데 정부가 지금까지 요지부동"이라고 말했다.

key@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