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플러스 비즈] 라운지·카페·갤러리…체험형 마케팅 강화하는 헬스케어 기업들

강우진 기자

기사입력 2024-10-01 16:29


[플러스 비즈] 라운지·카페·갤러리…체험형 마케팅 강화하는 헬스케어 기업…
◇바디프랜드 직영 라운지 부산센텀시티점. 사진제공=바디프랜드

국내 헬스케어 기업들이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이 라운지나 카페 등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하려는 의도다.

지난해 본격적으로 라운지 체험예약 서비스를 시작한 바디프랜드의 지난달 안마의자 체험예약 고객은 지난해 같은달보다 112% 증가했다. 배우 차은우의 앰배서더 발탁과 체험예약 후 방문 시 주어지는 다양한 이벤트가 방문객을 늘린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바디프랜드의 일부 라운지는 '로봇카페'를 콘셉트로 새단장 하고 있다. 로봇이 제조해 주는 음료와 마사지를 체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 4월 로봇카페 콘셉트 라운지로 롯데몰 수원점이 새 단장을 마쳤고, 6월에는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2호점이 조성됐다. 지난달 초에는 서울 공덕 라운지에도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세라젬은 지난달 20~22일 파주 서원밸리CC에서 열리는 KLPGA투어에 참가하는 선수·관람객 등을 위한 스위트 라운지를 운영했다. 라운지 방문객은 마스터 V9, 파우제 M6 등 헬스케어 가전을 체험하고, 고급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세라젬의 체험형 마케팅에 대한 고객 반응도 뜨겁다. 세라젬이 운영 중인 카페형 직영 매장 웰카페는 론칭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6만3000명이 방문해 스킨케어 및 척추의료기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러스 비즈] 라운지·카페·갤러리…체험형 마케팅 강화하는 헬스케어 기업…
◇코지마 갤러리. 사진제공=코지마
코지마도 8월 경기 수원 지역에 '코지마 갤러리'를 여는 등 고객 체험 공간을 확대하고 있다. 코지마 갤러리는 주요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고 전문가와의 맞춤 상담,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조성됐다. 경기 하남, 부평 등 수도권 주요 상권에 코지마 갤러리를 잇달아 선보이는 등 전국에 19곳의 코지마 갤러리를 운영 중이다.

코웨이 역시 전국 17곳의 매장을 체험형으로 운영하는 등 오프라인 체험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웨이의 지난해 국내 안마의자 매출액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헬스케어 제품은 긍정적인 고객 경험이 매출로 이어지는 만큼 체험 공간 확보가 중요하다"며 "인구 밀집 지역이나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 위주로 체험 공간 조성에 주력하는 모습이다"고 말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