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이럴수가! 테슬라 모델3 주행 중 잠든 운전자, 경찰이 어떻게 멈췄을까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09-01 20:22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테슬라 모델3의 반자율주행장치인 오토파일럿을 켜놓은 채 운전자가 잠이 든 것을 확인한 경찰이 오토파일럿 센서를 이용해 차량을 멈춰 세운 희대의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경찰에 따르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25세 남성이 테슬라 모델 3을 운전하던 중 차량 안에서 잠을 자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운전자가 잠들어 있는 동안 미국 경찰은 차량을 추적한 이후 오토파일럿 센서를 역이용해 차량을 세웠다.



경찰은 차내에서 약물 몇 가지를 발견했다. 운전을 하면서 잠이 드는 것은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행위다



해당 경찰관들은 지난달 토요일 오후 4시경에 테슬라 모델3 운전자가 잠든 것으로 보인다는 신고를 받았다. 이후 현지 경찰은 미국 고속도로 70호선을 달리는 흰색 테슬라 모델3를 발견했고 운전자가 잠든 것을 확인했다.

테슬라 모델 3



경찰은 즉각 사이렌과 조명을 사용했지만 운전자를 깨울 수 없었다. 결국 현지 경찰은 순찰차를 테슬라 모델3 앞에 위치시킨 뒤 오토파일럿 센서를 이용해 속도를 줄이면서 차량을 멈출 수 있었다.



경찰은 운전자를 깨워 음주 여부를 테스트하고 차량을 수색했다. 이후 차내에서 금지 약물을발견했다. 차량을 제대로 멈춰 다행히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다. 대신 오토파일럿을 이용해 순찰차로 해당 모델3를 정지시킨 경찰의 기민한 대응이 화제에 올랐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