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소형 크로스오버'브롱코 스포트'부분변경모델 티저 영상이공개됐다. 경쟁 모델은 지프 레니게이드다.
브롱코 스포트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오프로드특화 중형 SUV인 브롱코디자인 요소를 일부 차용하여 개발한 소형 크로스오버 SUV이다. 이전에브롱코 스포트 부분변경으로 추정되는 테스트 카가 여러 차례 포착된 바 있다.
이번에 포드에서 공식공개한 브롱코 스포트 티저 영상에서는 '8/26'이라는 숫자를 진흙 위에 작성한 사진이 담겨있으며, 브롱코 스포트이름도 들어가 있다.
포드는브롱코 스포트 부분변경에 대해많은 정보를 공개하진 않았지만기존스파이샷을 토대로 유추가 가능하다.'BRONCO' 글자가 들어간 더 커진 전면 그릴, 새로운 헤드라이트와 수정된 전면 및 후면 범퍼, 개선된 테일라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확장된 펜더 플레어, 높아진 전고, 굿이어 타이어가 탑재된 독특한 휠이 인상적이다. 추가로 포드의 사스콰치 패키지가 옵션으로 들어간다.오프로드 기반 답게 전후면 차축을 잠그는 것 뿐만 아니라 더 좋아진 성능의 사륜구동 시스템을탑재한다.
내부는포드 매버릭과 같이 13.2인치 SYNC 4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이는 현재 8인치 SYNC 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비해 상당히 개선된 버전이다.
브롱코 스포트 부분변경은 포드매버릭에코부스트 엔진을 동일하게 장착한다. 터보차저 2.0L 4기통으로 기존 모델보다 12마력 줄어든 238마력을 낼 것으로 보인다.
포드 브롱코 스포트 부분변경 스파이 샷 (출처=Carscoops)
브롱코 스포트의 국내 수입 여부는 아직까지불분명하다. 가능성이 아예 없진 않다. 가장 큰 경쟁 모델인 지프 레니게이드가 이미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브롱코 스포트의 기본 모델인 브롱코2.3L 에코부스트 터보 버전이 올해 하반기 국내출시를 앞두고 있다.
포드 브롱코는 현재 한국에서 314마력의 출력을 내는 2.7L V6 에코부스트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을 지난 2022년 3월에 출시한 바 있다. 첫 해819대에 이어 2023년 522대판매량을 기록하며 마니아 층에서는 나쁘지 않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포드 브롱코 스포트 부분변경은 오는 8월 26일 글로벌 공개될 예정이다.
전진혁 에디터 jh.jeon@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