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표그룹, 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서 무인운반시스템 소개

강우진 기자

기사입력 2024-08-08 14:43


삼표그룹, 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서 무인운반시스템 소개
◇코리아빌드위크서 엠피시스템 부스를 설명하는 직원. 사진제공=삼표그룹

삼표그룹은 국내 최대 규모 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혓다. 삼표만의 독보적 기술이자 AGV(무인운반시스템) 방식인 '엠피시스템'을 활용해 주차장 추락사고를 원천 차단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로 국내 시장을 공략한다는 포부다.

삼표그룹의 계열사인 에스피앤모빌리티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3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해 로봇주차 시스템을 선보였다.

해당 박람회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다. 국내외 약 700개 업체가 참가해 건설 및 건설 융복합 혁신 기술을 전시한 가운데 건설·건축기자재, 인테리어, 건설 기술·장비, 건축설비, 건축설계·시공, 건축공구 등 건축과 건설 분야의 국내외 우수 기업들이 출시한 다양한 자재와 최신 건설 기술을 알렸다.

에스피앤모빌리티는 이번 박람회에서 자사가 보유한 독보적 기술인 엠피시스템의 특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엠피시스템은 AGV 방식으로 주차로봇과 딜리버리시스템이 결합된 기술이다. 차량 무게 3톤(t) 이상까지 운반이 가능하다. 특히 높이 99㎜에 불과한 납작한 주차로봇이 건물 내 주차 공간에서 전후좌우 모든 방향의 진입 이동은 물론 각 층별 수직으로 층간 이동이 자유로워 좁은 공간까지 촘촘하게 주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엠피시스템의 핵심은 공간 구성에 있어 '빈 공간'을 최소화 했다는 점이다. 프로젝트마다 다른 시스템의 레이아웃을 통해 동일 공간 내 많은 주차 대수를 확보할 수 있어 주차난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기술력(AAA등급)을 인정 받은 엠피시스템은 주차로봇이 사전에 잠재된 에러를 감지하고 회사 관제 시스템을 통해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신속, 정확하게 주차가 가능하도록 구현해 로봇주차 시장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