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더욱 특별해진 '블러드시티'…에버랜드, 넷플릭스와 글로벌 IP 협업 '몰입감 ↑'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08-06 09:50


더욱 특별해진 '블러드시티'…에버랜드, 넷플릭스와 글로벌 IP 협업 '몰…
◇에버랜드가 지난해 가을 선보였던 블러드시티 테마존 모습

에버랜드가 넷플릭스와 협업한 '블러드시티' 테마존을 선보일 계획이다.

6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9월초 개막하는 가을축제의 대표 체험존인 블러드시티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 '기묘한 이야기' 등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를 다채로운 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국내에서 넷플릭스 신작들을 중심으로 팝업형 체험존이 운영된 적이 있지만, 복수의 드라마 IP를 활용해 에버랜드와 같은 대규모 야외 공간에 장기간 동안 복합 체험존으로 선보이는 최초다.

블러드시티는 에버랜드의 가을 축제를 대표하는 거대한 야외 테마존으로, 매년 가을마다 새로운 스토리와 이색 콜라보를 선보이며 공포체험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에는 '오징어게임'으로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리는 미국 에미상을 수상했던 채경선 미술감독과 함께 사이버펑크풍의 이색 체험 공간을 조성한 바 있다. 올해에는 넷플릭스와의 콜라보를 통해 새롭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블러드시티의 완성도를 극대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넷플릭스 시리즈 속 스토리를 생생하게 구현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내러티브가 있는 힙한 공포가 가득한 블러드시티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