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오뚜기, 2024 화천 토마토축제 성료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08-05 14:55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오뚜기, 2024 화천 토마토축제 성료

오뚜기가 후원한 '2024 화천 토마토축제'가 막을 내렸다. 5일 오뚜기에 따르면 화천 토마토축제는 강원 화천군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다. 지역 특산물인 토마토의 가치를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로 20회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 축제는 '토마토로 하나되는 웰컴투 화천'을 부제로, 8월 1일부터 4일까지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진행됐다.

축제 기간 6개의 테마구역에서는 다양한 체험·전시·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도 13만 3천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지난 2004년부터 축제를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도 토마토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현장을 달궜다. 8월 2일과 3일 양일간은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이벤트를 진행, 토마토 냉파스타 1000인분을 만들어 참가자들과 함께 나눴다. 행사장 내 오뚜기 홍보관에서는 스파게티소스와 콘크림스프/카레 팝콘, 아이스티 등을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를 운영했으며, 토마토 케?을 포함한 오뚜기 대표 제품을 증정하는 룰렛 경품 이벤트도 관심을 모았다.

대형 토마토 풀장에 숨겨진 반지를 찾는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 무더위를 식혀주는 물 난장 파티, 산타 우체국 체험, 토마토 페이스 페인팅 등 40여 개의 프로그램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오뚜기 관계자는 "민·관·군·기업 상생축제의 성공 모델로 주목받는 '화천 토마토축제'에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