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오비맥주, 이천시에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지역 상생' 강화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07-22 17:00


오비맥주, 이천시에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지역 상생' 강화
◇왼쪽부터 강석빈 오비맥주 성남지점장, 서홍석 오비맥주 수도강원권역 본부장, 김경희 이천시장, 임기배 이천시민장학회 이사장, 양용환 동광상사 대표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이천시청

오비맥주가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상생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795만 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기부금은 이천 지역 내에서 오비맥주의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로 조성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이천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꿈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비 등으로 쓰인다. 오비맥주는 지역과 상생발전을 핵심 기업 이념으로 삼고, 2009년부터 매년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오비맥주가 이천시에 기탁한 누적 장학금은 약 3억 3700만원이다.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 오비맥주는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군부대 위문품 전달,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사업 '행복도서관(해피라이브러리)' 및 취약계층 물품 기부(핸드크림, 영양 간식) 등을 지속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