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지프,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 30대 한정 출시…미국 육·해·공군 디자인 적용

강우진 기자

기사입력 2024-07-15 10:12


지프,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 30대 한정 출시…미국 육·해·공군 …
◇지프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 사진제공=지프

지프는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 3종을 30대 한정으로 국내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은 지프가 지난 5월 출시해 완판을 달성한 '글래디에이터 아미 스타 패키지' 인기에 힘입어 개발된 두 번째 밀리터리 시리즈다. 미국의 육·해·공군을 연상하는 데칼 디자인 3종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지프코리아와 스텔란티스 IAP(인도 아시아 태평양) 외관 디자인 책임을 맡고 있는 한국인 디자이너 윤기석과의 협업으로 완성, 국내에서 상표권 출원까지 진행되고 있는 고유 디자인이다.

미국 육군의 테마인 '아미 팩'과 해군 테마인 '네이비 팩'은 블랙 컬러 글래디에이터 루비콘 모델을 기반으로, 공군 테마 데칼을 적용한 '에어 포스 팩'은 하이드로 블루 컬러를 기반으로 하낟. 지프 스타일로 재해석한 각 군의 상징 마크가 후드와 측면 도어, 후면 트럭베드에 적용된다.

이번 에디션의 기반이 되는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은 3.6ℓ 펜타스타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284마력, 최대 36㎏·m의 성능을 내며 픽업트럭 특유의 넓은 적재공간(1005ℓ)을 갖췄다.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의 3종의 가격은 기존 글래디에이터 루비콘과 동일한 7990만원이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