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메르세데스-AMG GT63 프로 공개..공도 및 트랙에서 주행 성능 향상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07-15 10:40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메르세데스-AMG가 GT 라인업에 63 프로 4매틱+를 추가했다. 일반 도로가 아닌 사실상 트랙에 적합한 모델로 선보인 GT 63 프로 4매틱+는 12일영국서 개막한 '202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이벤트에서 공개됐다.



GT 63 프로 4매틱+는 공기 흡입구가 더 큰 공격적인 전면부와 추가로 적용한 탄소 섬유 디플렉터가 특징이다. 액티브 에어패널 에어 컨트롤 시스템이 포함돼 전면 액슬의 공기역학적 상승을 29.9kg 이상 감소시킨다.



고정된 리어 윙에언더바디 에어 디플렉터가 적용되고 전면 스플리터, 리어 디퓨저 및 사이드 스커트로 구성된 표준 탄소 섬유 패키지로 고성능을 강조한다.



또한, 미쉐린의 파일럿 스포츠 5 또는 파일럿 스포츠 컵 2R 타이어로 감싼 21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현재 메르세데스-AMG에서 가장 큰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제동 시스템이 탑재된다. 전면 브레이크 디스크 직경은 무려 419mm에 달하고 6개의 피스톤 캘리퍼에 의해 제동된다.



실내에는 AMG 퍼포먼스 시트와 가죽 및 극세사로 제작된 스포츠 스티어링 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1.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포함된다.



출력은 트윈터보 4.0L V8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611마력과 86.5kgf·m의 토크를 낸다. 이는 GT 63 기본 모델보다 26마력과 5kgf·m 토크가 더 높다. 엔진은 9단 변속기에 연결되어 있으며, 완전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으로동력을 전달한다.



제로백은 약 3.1초다. 최고속도 317km/h에 도달할 수 있다.브레이크 열 방출을 위해 공기 흐름을 최적화해 내구성이 향상됐다.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과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장착된다.



메르세데스-AMG 미하엘 쉬베 이사회 의장은"일반 도로에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트랙에서 빠른 기록을 갱신하고 싶은 마니아에게 AMG GT 63 프로 4매틱+이이상적인 선택"이라며 "성능과 실용성의 혼합 이외에 모든 스포츠카 애호가에게 제공할 수 있는 AMG GT 제품군에 최고의 성능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전진혁 에디터 jh.jeon@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