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원특별자치도 등산 명소 인증 챌린지 추진…김진태 지사 등반

기사입력 2023-11-26 17:09

[강원특별자치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특별자치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등산 명소 50곳 중 춘천 오봉산 첫 등반…3년간 등산로 정비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가 도내 등산 명소로 선정한 50곳에 대해 등반 인증 챌린지를 추진한다.

도의 등산 명소는 지난 5개월간 자문위원 8명이 선호도, 경관조건, 지역 연계성 등 심층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이에 따라 김진태 지사는 지난 25일 도청 직원과 명소 50선 가운데 한 곳인 오봉산에 올라 등반 인증을 했다.

오봉산은 춘천시 북산면과 화천군 간동면 사이에 있는 해발 779m의 지역 대표 명산이다.

산 정상으로 올라서면 남으로는 소양호, 북으로는 파로호를 감상할 수 있어 산과 호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산행지다.

도는 오봉산을 비롯해 이번에 선정된 등산 명소에 대해 지역의 대표 관광 자원이 될 수 있도록 2026년까지 등산로 등을 정비한다.

또 산의 이야기와 등반 코스를 담은 책자를 발간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국민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강원관광재단과 협업해 내년부터 등산 명소 등반 인증 챌린지 행사 등을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

김진태 도지사는 26일 "산에 올라 기암절벽과 노송이 어우러진 경관을 보며 오르다 보니 지루할 틈이 없었다"며 "이번에 선정된 등산 명소 50선은 제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산인 만큼 앞으로 등산 명소 50곳을 등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ak@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