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54회 IFS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IFS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경기 회복 기대감 속에 그간 어려움을 겪던 외식 브랜드들의 참가가 늘어난 점이 특징이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계자는 "경영환경은 여전히 어려우나, 외식 수요 회복, 창업 수요 증가에 힘입어 박람회 참가 등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불막열삼도 IFS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서 경쟁력을 선보인다. 불막열삼은 막창과 삼겹살을 대표 메뉴로 내세우는 한식 구이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꼬들살, 꽃갈빗살 등 특수 부위와 양념갈비, 한우곱창전골 등 대중적이면서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판매한다. 외식전문기업 JK가 운영중인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도 경쟁력을 예비 창업자들에게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숯불구이 치킨을 기본으로 육즙을 살리고 감칠맛을 더했다는 점에서 고정 고객층이 탄탄한 브랜드다.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의 후원이나 기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프랜차이즈 ERP 프로그램 업체 리드플래닛은 IFS 프랜차이즈차업박람회 기간 동안 원활한 경영과 완벽한 가맹관리에 관한 툴을 소개한다. 리드플래닛에 따르면 전자계약 시스템 LEAD contract를 통해 가맹점 계약시 가맹사업법을 위반하지 않고 안전하게 가맹점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계약서 발송부터 작성까지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전자계약의 진행 현황을 조회도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