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순천향대 천안병원,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실시…홍보 동영상 상영도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9-06 10:05 | 최종수정 2023-09-06 10:05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병원 내에서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은 정부 지정 생명나눔주간(9월 둘째주)을 맞아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개선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기증희망등록 부스 운영과 생명나눔 스토리 전시회 등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기증희망등록 부스는 5일 하루 외래진료관에서 운영됐다. 환자와 보호자,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기기증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현장에서 기증희망자 등록을 받는 것이다.

하루 종일 이어진 부스 운영 결과, 20명으로부터 기증희망등록을 받는 등 작은 성과를 거뒀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장기이식센터 배상호 센터장은 "전국적으로 장기이식 대기자는 수 만명에 달한다"면서 "대기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반면 장기기증 등록은 오히려 줄고있다"면서 안타까운 상황을 전했다.

부스 운영에 앞서 4일부터 진행된 생명나눔 스토리 전시회는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구한 아름다운 사례들을 소개하는 것. 전시회는 병원 본관과 외래진료관 두 곳에서 8일까지 진행된다.

병원은 이에 더해 병원 내 홍보용 멀티비전을 이용해 관련 홍보 동영상 상영을 무기한 시작했다.

박상흠 병원장은 "소중한 생명나눔을 위한 장기기증 문화가 지역 내에서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순천향대 천안병원,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실시…홍보 동영상 상영도
순천향대 천안병원이 5일 병원 외래진료관 입구에서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을 열었다. 병원 교직원들이 장기기증 희망등록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