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서울성모병원 이선재 부장,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대학병원회 회장 취임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3-31 15:53 | 최종수정 2023-03-31 15:53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법무팀 이선재 부장이 사단법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대학병원회 제 14대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5년 2월 말까지 2년이며,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부회장도 겸직한다.

30일 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 회장 취임식에는 국내 주요 대학병원 최고관리책임자, 각 시도회장, 병원경영진단사회 회장 및 군진회 소속의 국군고양병원장이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빛냈다.

협회는 지난 1985년에 창립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써 보건의료제도에 수반되는 의료행정과 의료기관 운영을 위한 병원행정인의 전문성 향상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 단체이다. 병원행정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개발하여 국민보건 향상과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First(Friendship, Innovation, Respect, Speciality, Training)를 핵심가치로 공표하기도 했으며, 국가공인 병원행정사와 건강보험사 자격시험의 시행기관이다.

이선재 신임회장은 "전임 회장(가톨릭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 박병태 교수)의 '같이&가치'라는 운영 방침을 계승하여 대학병원의 존재가치를 재정립하고, 회원병원 확대를 통한 회원들의 참여율을 제고해 젊은 세대가 필요로 하는 지회로 만들 것"이라며 "전국 시도회와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면서 대학병원 행정관리자의 자부심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선재 신임회장은 가톨릭중앙의료원 기획실 및 서울성모병원 개원준비단 등에서 약 30년간 병원 경험을 쌓고 현재 서울성모병원에서 재직 중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서울성모병원 이선재 부장,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대학병원회 회장 취임
서울성모병원 법무팀 이선재 부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