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와이덱스 '모멘트 쉬어', 굿 디자인 어워드 특별상 수상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3-03-29 14:30 | 최종수정 2023-03-29 14:30


와이덱스 '모멘트 쉬어', 굿 디자인 어워드 특별상 수상

덴마크 하이엔드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의 신제품 모멘트 쉬어(Moment Sheer™)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2' (Good Design Award)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닷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수상에는 모멘트 쉬어 보청기를 비롯해 충전기, TV 플레이(액세서리), 패키지 박스, 쥬얼케이스가 포함됐다.

모멘트 쉬어는 업계 최소 사이즈의 충전식 오픈형 보청기로 국내에는 2월 본격적으로 출시되었다. 2.5cm의 작은 크기로 착용한 모습이 눈에 잘 보이지 않아 보청기가 노출되는 것이 부담스러운 국내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퓨어사운드(PureSound™)' 기능을 적용, 원음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소리를 구현해 보청기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마이크로 USB 충전 방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4시간 충전으로 최대 29시간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디아 쉬프하우어 와이덱스 글로벌 부사장은 "모멘트 쉬어는 자연스러운 소리와 더불어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을 결합해 청각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만든 제품"이라며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데 와이덱스 오픈형 보청기가 선두주자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