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큐원 상쾌환, 마시는 숙취해소음료 출시…업계 지각변동 예고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3-03-28 13:56 | 최종수정 2023-03-29 09:42


큐원 상쾌환, 마시는 숙취해소음료 출시…업계 지각변동 예고

큐원 상쾌환이 기존 환·스틱 제형에 이어 음료형 숙취해소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층 저변 확대에 나설 계획을 밝혔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는 지난 2월 1일 음료 제형의 숙취해소 신제품인 '상쾌환 부스터(BOOSTER)'를 출시했다.

상쾌환 부스터는 상큼한 패션후르츠(백향과) 맛으로, 음주 전후에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제품에는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도와주는 글루타치온효모추출물과 함께 헛개나무열매, 밀크씨슬추출물분말 등의 원료가 함유됐다. 현재 약국과 편의점, 슈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삼양사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길거리 샘플링, 대학생 서포터즈 및 팝업스토어 운영 등 주요 소비자층인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상쾌환 신규 모델로 발탁한 배우 이선빈과 가수 겸 배우 한선화, 정은지를 통해 신제품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특히 각 모델의 개성 넘치는 매력을 바탕으로 상쾌환 특유의 밝고 경쾌한 브랜드 이미지가 돋보이는 CF도 제작했다. 3월 초 공개된 해당 CF는 현재 TV는 물론 상쾌환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과 버스, 지하철 등 옥외광고에서 볼 수 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상쾌환 부스터는 다년간의 연구와 테이스팅을 거듭해 숙취해소는 물론 적절한 단맛과 가벼운 목넘김, 깔끔하고 시원한 끝맛을 밸런스 있게 구현한 제품"이라며 "숙취 없는 일상을 지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