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테라젠바이오 "특정 암 원발부위 예측 기술 특허 취득"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3-03-21 17:21 | 최종수정 2023-03-21 17:21


테라젠바이오가 특정 암의 원발 부위 진단에 도움을 주는 예측기술에 대한 특허(출원번호: 10-2020-0076756)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테라젠바이오에 따르면, 해당 기술은 ▲원발 부위가 불분명하여 치료 전략 수립이 어려운 원발 부위 불명암 환자로부터 mRNA 및 DNA CpGs (methylation 발생 지역) 데이터 획득▲두 번의 특징 추출 단계를 통해 원발 부위 예측을 위한 조직별 특징 데이터(바이오마커)의 추출 ▲랜덤 포레스트 모델을 이용해 원발 부위를 예측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테라젠바이오의 특허 기술은 원발부위 불명암 환자의 세포로부터 RNA, mRNA, methylation 중 하나를 포함하는 유전체 데이터를 디지털화 하고,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원발부위를 예측하는데 활용되는 마커 정보를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는 "우리가 하는 일은 단순히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아닌, 누군가에 소중한 가족인 환자 한 분 한 분의 생명을 살리는 일이다. 이번 특허 역시, 진단이 어려워 치료가 힘들었던 분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