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CC글라스, 자립준비청년 사회 진출 지원

강우진 기자

기사입력 2023-03-21 13:19


KCC글라스, 자립준비청년 사회 진출 지원
◇ 'Dream홈씨씨' 업무협약식에서 김명주 KCC글라스 이사(왼쪽),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CC글라스

KCC글라스는 서울 서초구와 함께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Dream홈씨씨' 사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지난 20일 서초구, 방배유스센터, 반포종합사회복지관과 Dream홈씨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해당 사업은 서초구 내 거주 중인 자립준비청년과 빈곤 대물림 가정 청년, 학교 밖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자립 준비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과 정서적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자기이해, 주거, 진로 등을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인 케어(Care) 프로젝트와 온라인쇼핑몰 운영 등 창업을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Creative)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교육과 교류의 사각지대에 놓인 자립준비청년들이 자립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키워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한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체계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