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중앙대병원 내달 9일 '제8회 감염질환 심포지엄'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3-20 10:10 | 최종수정 2023-03-20 10:11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권정택)이 오는 4월 9일 중앙대병원 4층 송봉홀에서 '제8회 중앙대학교병원 감염질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중앙대병원·중앙대광명병원 교수진이 함께 강연에 나서 '감염질환의 치료와 예방'이라는 주제로 경구 항생제 치료, 카테터 관련 감염 치료, 최신 백신과 예방접종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감염질환의 관리'를 주제로 ▲경구 항생제 어떻게 처방할까, 올바른 사용법은?(감염내과 김민철 교수) ▲잠복 결핵 : 누구를, 어떻게 치료할까요?(감염내과 정진원 교수) ▲카테터 연관 감염, 어떻게 줄일까?(감염내과 박정하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그리고 2부 '감염질환의 예방'에서는 ▲소아 예방접종 업데이트(소아청소년과 윤신원 교수) ▲성인 예방접종 업데이트(감염내과 최성호 교수) ▲해외여행 전 예방접종(감염내과 정혜민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을 부여하고, 사전등록에 한하여 등록비는 무료이다. 사전등록은 4월 1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앙대병원 감염내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중앙대병원 내달 9일 '제8회 감염질환 심포지엄' 개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