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협, 영광원광노인복지센터에 '21번째 어부바 차량' 지원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3-03-20 10:54


신협, 영광원광노인복지센터에 '21번째 어부바 차량' 지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3일 노인복지 활성화를 위해 어부바 차량을 영광원광노인복지센터에 기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라남도 영광군청에서 진행된 21번째 어부바 차량 전달식에는 김윤식 재단 이사장, 강종만 영광군수를 비롯해 정종복 영광원광노인복지센터장, 김용식 영광함평신협 이사장, 손재완 재단 부문장, 김영하 신협광주전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차량 전달은 영광군 내 어르신의 안전한 이동지원을 위해 영광함평신협의 추천으로 추진됐다.

신협의 21번째 어부바 차량은 영광원광노인복지센터 소속 어르신들의 이동 지원과 신속 정확한 재가 서비스 제공,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이다.

영광원광노인복지센터는 정신적, 신체적 사유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안정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노인복지센터다. 그간 기존 보유 차량의 노후화로 사업 추진 시 안전 문제와 함께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21번째 어부바 차량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돌봄과 방문요양 등 생활 지원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노인복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