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기브앤 레이스’ 대면 개최…“기부문화 축제 스케일 업”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3-03-16 17:30 | 최종수정 2023-03-17 08:14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기브앤 레이스’ 대면 개최…“기부문화 …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기브앤 레이스’ 대면 개최…“기부문화 …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기부문화 확산 달리기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를 오는 4월 2일 부산광역시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기브앤 레이스는 총 3가지 부문으로 개최된다. 부산의 명소 광안대교 및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3km 코스가, 벡스코(BEXCO)에서는 8km와 10km 코스가 각각 마련됐다.

행사 관계자는 오랜만에 돌아온 대규모 대면 행사인 만큼, 달리기 마니아들을 설레게 할 요소들이 다양하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참가자 및 기부금 규모가 늘어났으며 각종 경품 이벤트와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가 준비됐다.

먼저 기브앤 레이스 참가자 전원에게는 언더아머 기능성 티셔츠, 스포츠백, 업사이클링 메달 등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도착 지점에서 모바일 사진 기록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행사 전후로는 댓글, 포토제닉, 참가 후기, 베스트 크루 등 다양한 SNS 이벤트를 진행해 런벨트, 쉐도우캡 등 러닝 장비들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현장에서 유명 가수 축하공연과 함께 웜 업 피트니스, 치어리더 무대 등을 진행해 참가 러너들의 에너지를 북돋을 예정이며 포토존을 비롯해 기브앤 레이스 10회 기념 전시존 등이 마련돼 기부문화 확산 축제를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을 배경으로 열리는 올해 기브앤 레이스는 기존 '기부문화 확산' 취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응원을 더해 보다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참가자 및 관람객들의 안전에도 같한 신경을 쓸 예정. 안전사고에 대비해 2만 명의 참가자를 10개의 출발그룹으로 분리하고 코스 구간마다 구급차 및 경찰 인원을 배치해 위급 상황 시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제10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차 참가자 접수를 진행 중이며, 선착순으로 2만 명을 모집 중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